2015년11월22일 69번
[사무정보관리] 정부투자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문애라 비서가 공문서를 작성하고 있다. 다음 중 공문서 작성시 기안문의 “끝”표시가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경우는?
- ① 문서의 본문 내용의 마지막 글자에서 한 글자 띄우고 '끝'표시를 한다.
- ② 첨부물이 있을 때에는 첨부의 표시 끝에 1자 뛰우고 '끝'을 표시한다.
- ③ 본문의 내용이 표 형식으로 끝나는 경우 표의 중간까지만 작성한 경우에는 “끝”표시를 하지 않고 마지막으로 작성된 칸의 다음칸에 “이하 빈칸”으로 표시한다.
- ④ 본문의 내용이 표 형식으로 끝나는 경우 표의 마지막 칸까지 작성한 경우 표 아래 오른쪽 끝에 “끝”표시를 한다.
(정답률: 40%)
문제 해설